○ 중국은 이미 전 세계 글로벌 기업들과 중국 대형 로컬 기업들의 치열한 각축장임
- 따라서 차별화된 제품 및 특징을 내세운 홍보 전략,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중국 시장 진출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임
○ 따라서 본 사례조사에서는 연구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중국 관련기관을 방문하여 의견청취 및 현장조사를 하고자 함
정지형 책임연구원
2014-07-05 ~ 2014-07-13
7.5(토) 제주 북경
제주출발(15:50)
북경 도착(17:30)
7.6(일) 북경
북경 국제식품음료 및 유기농 박람회
7.7(월) 북경
자료수집 및 현장조사
7.8(화) 북경 연태
연태도착
삼성물류 국제유한공사 방문 의견청취
7.9(수) 연태 북경
북경 도착
자료 수집 및 현장조사
7.10(목)
북경
이랜드 북경 지사 방문
华联有限公司(화롄식품유한공사)방문
7.11(금)
북경
华润万家有限公司,(화윤완가유한공사)방문
전문가 회의(북경)
- 참여: 비상임연구위원 및 관련 전문가
7.12(토)
북경
연구 관련 자료 수집 및
생수 판매 현장조사(대형마트, 백화점, 교민슈퍼 등)
7.13(일)
북경
제주
북경출발(10:50)
제주도착(14:25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