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5년 1~4월 일본을 방문한 요우커는 약 133만 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2배(98.9%)가 늘었고, 요우커는 일본의 여행수지를 흑자로 전환하는 위력을 발휘했다. 이처럼 제주관광 성장의 주요 시장인 요우커의 관광행태 변화를 가져온 일본의 관광정책 및 마케팅 전략을 조사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할 필요성에 일본의 사례를 돌아봄.
신동일
2015-05-17 ~ 2015-05-20
- 대 상 : JNTO(일본정부관광국) 및 주요 여행사
- 위 치 : 일본 도쿄도 치요다구 유락쵸 2-10-1
- 일 시 : 2015년 5월 18일∼19일
- 목 적 : 일본의 외국인관광객 유치 전략 및 마케팅 사례 조사
- 주요내용 :
① 일본의 외국인관광객 유치 현황
②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한 정책 및 마케팅 현황 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