해외출장보고서

해외출장보고서
  • 글로벌 제주브랜드 마케팅 전략 연구 수행을 위한 해외조사 결과보고서
  • ■ 세계적으로 인증 받은 UNESCO 자연과학분야 3관왕(생물권보전지역, 세계자연유산, 세계지질공원) 및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과 국제자유도시 추진에 따른 제주 글로벌 인증의 가치를 전 세계에 포지셔닝 필요

    ■ 2011년 세계7대자연경관으로 제주와 같이 선정된 6개 국가 중 필리핀(지하강), 베트남(하롱베이) 등을 현지 방문하여 세계7대 자연경관에 대한 마케팅 및 홍보전략에 대한 벤치마킹과 제주의 시사점을 도출함
  • ■ 세계적으로 인증 받은 UNESCO 자연과학분야 3관왕(생물권보전지역, 세계자연유산, 세계지질공원) 및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과 국제자유도시 추진에 따른 제주 글로벌 인증의 가치를 전 세계에 포지셔닝 필요■ 2011년 세계7대자연
  • 2013-05-11 ~ 2013-05-18
  •  ○출장기간 : 2013년 5월 11일 ~ 5월 18(7박 8일간)
     ○출장국가 : 필리핀(마닐라), 베트남(하롱베이)
     ○출 장 자 : 고철수(제주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, 연구책임자), 정승훈(제주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), 강창민(제주발전연구원 연구위원)
     ○출장대상 : 한국관광공사 마닐라 및 하노이 지사, 필리핀 관광청, 팔라완 지역 관광청, 베트남 문화관광부, 하노이 시청 등